배너로드 특성 및 스킬트리 추천 공략 사회성, 지능(매력, 설계공학)
지난 2부에 이어 사회성과 지능 중 매력, 리더십, 거래, 관리. 의학, 설계공학 특성과 스킬트리에 대해서 다루어 봅니다.
매력
Roguery는 너무 끔찍해서 그 나무가 얼마나 나쁜지 말해주는 문장을 한 번 더 입력해야 합니다. 좋아요, 참으로 가죠. 매력은 OK 특전나무입니다. 내 생각에 가장 큰 문제는 더 나은 것이 있을 때 매력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너무 어렵다는 것입니다.
1 – 자기 홍보자 및 정력적
★★ 자기 홍보자
토너먼트 승리 후 영향력 +5.
포위당하면 사기가 +1됩니다.
+1 사기는 미미하지만 +5 영향력은 용병 파티로서 게임 초반 스택에 영향을 미치는 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나쁘지 않은 1등급 특전입니다.
남성적
아이를 가질 확률 +30%.
+30%는 약간 부정직합니다. 이는 귀하의 여성(또는 귀하 자신)의 임신 가능성을 하루 기본 24%에서 31%(24*1.3)로 증가시킵니다. 게임 내 여성은 사실상 자녀에 대한 엄격한 제한을 갖고 있기 때문에, 3명의 자녀를 낳은 후 아내를 계속해서 바꾸지 않는 한 이 특전은 약합니다. 하지만 BABYMAX 전략을 사용한다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여성으로 플레이한다면 완전히 쓸모없는 특권입니다.
최종 평결: Virile은 1티어에서만 괜찮습니다. Self Promoter는 영향력을 키우기 위한 초기 게임 전략에 대한 흥미로운 특전입니다.
2 – 웅변과 군벌
웅변
해결된 문제마다 명성과 영향력이 +1됩니다.
적군 영주를 처치한 후 자신의 진영에 있는 무작위 유명 인사와의 관계가 +1됩니다.
클랜 레벨을 올리는 데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아기 레벨에서도 추가 명성이 좋습니다. 무작위 관계는 모든 영주보다 나쁘지만 여전히 괜찮습니다.
장군
전투로 인한 영향력 획득량이 +30% 증가합니다.
적 영주를 처치한 후 자신의 진영에 있는 무작위 영주와의 관계가 +1됩니다.
전투를 올바르게 선택하면 많은 추가 영향력을 얻을 수 있으며 영주와의 관계 +1이 Oratory의 “주요 인물”보다 낫습니다.
최종 평결: 의도에 따른 플레이어의 선택. 명성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면(나는 항상 프로세스 속도를 높이는 것을 좋아합니다) Warlord로 가고, 그렇지 않으면 Oratory로 가십시오.
3 – 용서할 수 있는 불만 사항 및 의미 있는 호의
☆ 용서할 수 있는 고충
설득에 있어 치명적인 실패를 피할 확률은 20%입니다.
정착지 내에서 하루 5%의 확률로 부정적인 관계의 NPC와 관계가 상승합니다.
RNG는 나쁜 설득 시스템에서 계속 RNG이지만 NPC를 통해 실제로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작은 기회가 하루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의미있는 호의
이중 설득 성공 확률이 10% 더 높아집니다.
설득의 RNG 특성으로 인해 이 특전은 가능한 것보다 덜 효과적이며, 레벨링 매력으로 인한 스킬 보너스는 이 특전보다 뛰어납니다. 💩급이라고는 말할 수 없지만 좋지는 않습니다.
최종 평결: 두 가지 특전 모두 약하지만 용서 가능한 고충은 RNG 측과 그렇지 않은 측 모두에서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4 – 꽃이 피고 젊고 존중받는
꽃이 피다
이성과의 관계 획득량이 +20% 증가합니다.
정착지에서 반대 성별의 유명 인사와의 관계를 증가시킬 확률이 하루에 2% 증가합니다.
최종 판결을 참조하세요.
젊고 존중받는
같은 성별과의 관계 획득량이 +20% 증가합니다.
정착지 내 동성 유명 인사와의 관계를 높일 확률이 하루에 2% 증가합니다.
최종 판결을 참조하세요.
최종 평결: 좋습니다. 그렇다면 확률은 2%입니다. 어떤 관계 이득이든지 남성과 더 나은 관계를 맺는 데 도움이 되는 것을 선택하세요. 이러한 특혜는 괜찮습니다(+20%는 상당한 금액의 보너스입니다).
5 – 선동 브랜드 및 유연한 윤리
파이어브랜드
왕국 결정을 시작하는 데 드는 영향력 비용이 -50%입니다.
시골 유명 인사의 모집 레벨이 +1됩니다.
-50% 영향력 비용이 엄청납니다.
유연한 윤리
다른 사람이 제안한 제안에 투표할 때 영향 비용이 -30% 증가합니다.
도시 유명 인사의 모집 레벨이 +1됩니다.
다른 사람들의 제안에 더 많은 영향력을 행사하는 것은 그들이 당신을 사랑하게 만드는 가장 쉬운 방법이므로 이것이 당신의 게임 계획이라면 확실한 특권입니다.
최종 평결: 플레이어 선택. 영향력은 큰 자산이기 때문에 두 가지 혜택 모두 유익합니다. 당신은 “왕급 의사 결정자”를 선택하거나 “다른 영주와의 관계를 얻는 데 약간의 고통을 덜 수 있습니다”를 선택할 것입니다. 아 그리고 채용수준도 거의 느껴지지 않네요.
6 – 국민을 위한 노력과 매끄러운 협상
국민을 위한 노력
은신처 클리어 후 가장 가까운 마을주 혈맹과 관계 +3.
같은 문화의 영주와의 아이템 교환 패널티 -25%.
혈맹과의 관계는 좋지만 은신처에 적용하면 평범합니다. 적어도 그것은 그것들을 정리하는 데 시간을 할애할 추가적인 인센티브를 제공합니다. 물물교환은 고통스럽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 매끄러운 협상가
용병 모집 비용 -20%.
다른 문화의 영주와의 아이템 교환 패널티 -10%.
용병을 구매한다면 투자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여기의 백분율 차이는 사실상 모든 시나리오에서 효과적이지 않습니다.
최종 평결: 국민을 위한 노력은 은신처를 조금 더 가치있게 만듭니다.
7 – 좋은 성격과 공물
★★ 좋은 성격
자신이 지지하는 제안이 실패하면 영향력이 100% 회복됩니다.
자비로운 영주와의 관계 +1.
관계 획득 및 영향력 유지에 대한 실패한 제안에는 완전한 영향력 회복이 좋습니다.
💩 추모
물물교환에서 충분한 금액을 지불할 경우 관계 보너스를 받을 확률이 20% 증가합니다.
잔인한 영주와의 관계 +1.
추가 기회는 바로 그것입니다. 이는 패시브 보너스가 아니며, 좋은 물물교환 후 관계를 +1할 확률이 20%입니다.
최종 평결: Good Natured는 훌륭하고 Tribute는 형편없습니다.
8 – 사기 리더 및 타고난 리더
💩 사기 리더
- 자신의 문화에 속한 캐릭터에 대해 설득 성공이 1개 필요합니다.
Natural Leader가 그다지 좋지 않다면 이 특전도 나쁘지 않을 것입니다.
★★ 타고난 리더
- 자신의 문화권 밖의 캐릭터에 대해서는 설득 성공 1개가 필요합니다.
동료의 경험치 획득량이 20% 증가합니다.
동료에 대한 경험치 획득 +20%는 괜찮은 수준이며, 다른 문화권에서 필요한 설득 성공이 -1이라는 것은 다른 캐릭터가 많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최종 평결: Taleworlds. 여기에 일반적인 f𝚌king 수학이 있습니다. 모든 문화를 얻으면 더 많은 혜택을 얻을 수 있지만 자신의 문화는 보너스로 얻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문화보다 더 많은 문화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Natural Leader에게 적절한 부가 혜택을 준 이유는 무엇입니까? 타고난 리더로 가세요.
9 – 퍼레이드 및 연설자
★★ 퍼레이드
자신의 정착지에 있는 경우 하루에 충성심이 +5 증가합니다.
같은 군대의 영주와 하루에 5%의 확률로 +1 관계를 얻습니다.
하루에 +5 충성도를 사용하면 충성스럽지 않은 정착지에서 비교적 빠르게 충성도를 “비축”하고 영리한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이 특전의 5% 확률 부분은… 뭔가요. 끔찍하지는 않지만 뭔가.
대중연사
전투에서 +30% 명성 획득.
좋아, 당신이 9티어 매력에 있고 끔찍한 명성을 갖고 있다면 이것이 필요할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쓸모가 없습니다.
최종 평결: Parade는 실제 사용을 위한 확실한 선택입니다. 저는 Public Speaker가 💩등급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단지 극도로 틈새시장일 뿐입니다. 이미 상당한 명성을 얻지 못한 채 특혜 트리에서 어떻게 이 지점에 도달할 수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10 – 동료애(옵션 없음)
우정
전투에서 영주를 도울 때 영주와 이중 관계를 맺습니다.
+1 동반자 제한.
+1 동반자 제한이 좋습니다. 전투에는 이중 관계가 괜찮습니다. 이것은 확실한 특권입니다. 부적 10티어 가치가 있나요? 아마도 그렇지 않을 것입니다.
최종 평결: 다른 옵션이 없다는 점에서 괜찮은 혜택입니다.
리더십
리더십의 특혜 트리는 괜찮습니다. 더 나은 사기를 위한 스킬 레벨링도 허용됩니다. 놀랍게도 이 트리에는 💩티어 특혜가 없습니다.
1 – 전투 팁 및 온유함 키우기
☆ 전투 팁
파티에 있는 모든 부대에 하루 xp +2가 추가됩니다.
같은 문화권의 유명인사로부터 추가 모집 슬롯.
+2 xp/day는 1 등급 의 경우 확실합니다.
1~2티어 부대에 일일 경험치 +4가 제공됩니다.
1티어 특전으로는 나쁘지 않지만, 당신의 군대가 1~2티어 상태를 유지하는 기간은 얼마나 됩니까? 너무 길면 안 됩니다.
최종 평결: XP 양은 어느 쪽이든 꽤 낮지만 1등급에서는 불평할 수 없습니다. 원하는 것을 선택하세요. 저는 모든 병력에 걸쳐 보너스 XP를 “기본값”으로 설정하는 것보다 하루에 +2xp를 선호합니다.
2 – 열렬한 공격자 및 강력한 수비수
열렬한 공격자
공격 시 사기가 +4됩니다.
1~3등급 포로 모집 비율 +50%.
낮은 단계 병력의 모집률이 더 많이 사용되지만, 품질 측면에서도 유용성이 약간 떨어집니다. +4 사기는 꽤 작지만 2등급 특전의 똥 수준은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공격할 때 추가 사기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공격적인 싸움에서 승리할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 스타우트 수비수
방어 시 사기가 +8됩니다.
4~6등급 포로 모집 비율 +50%.
사기가 8이면 괜찮은 편이고 거친 전투를 방어할 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더 높은 등급의 수감자들을 더 빨리 모집하면 품질 측면에서 더 유리할 것입니다.
최종 평결: 왜 Fervent Attacker를 선택했는지 알겠습니다. 하지만 내 눈에는 방어에 대한 보너스 사기가 있고 더 높은 등급의 포로를 더 빨리 사용할 수 있게 하면 Stout Defender가 더 나은 티켓을 얻을 수 있습니다.
3 – 권위와 영웅적인 지도자
권한
파티 규모 +5.
파티 규모는 항상 굉장합니다.
☆ 영웅적 리더
적에게 10% 더 많은 사기 페널티를 줍니다.
적에 대한 10% 추가 사기 페널티는 티어 3에서 매우 견고합니다.
최종 평결: 10% 추가 사기 페널티는 야전 전투에서 꽤 자주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Heroic Leader는 Authority가 소규모 파티 규모의 보너스만 제공하기 때문에 더 좋습니다.
4 – 유명한 사령관 & 충성심과 명예
☆ 유명 사령관
전투에서 +50% 명성 획득.
모집된 병력에 +200 경험치.
명성 획득은 게임에서 가장 짜증나는 레벨링 구조 중 하나이므로 추가 50%는 확실합니다. +200 XP는 무시할 수 있지만 괜찮은 하위 특전입니다.
충성심과 명예
3티어 이하 병력은 사기가 낮아 후퇴하지 않습니다.
도적이 아닌 포로 전환 속도가 30% 더 빨라집니다.
최악의 병력이 후퇴하지 않는다는 사실 때문에 전투에서 승리하거나 패배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추가로 치명적인 타격을 가할 수 있다는 점은 인정됩니다. 그러나 군대를 올바르게 구성하고 포로 수가 적당하다면 비적대 포로 전환 속도가 30% 더 빨라지는 것이 잠재적으로 유용할 수 있습니다.
최종 평결: 내 눈에는 유명 사령관이 더 나은데 당신은 그렇습니다.
5 – 대중과 존재의 지도자
대중의 지도자
통제되는 각 마을의 파티 규모가 +5됩니다.
영웅이 획득한 경험치의 5%가 병력에게 선물됩니다.
파티 규모는 훌륭하고 도시를 대상으로 하면 빠르게 증가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단일 도시 전략은 이 특혜를 크게 해칠 수 있습니다.
있음
기다리는 동안 하루에 마을의 보안이 +5 증가합니다.
당신의 문화에 맞는 포로를 모집해도 사기 저하가 없습니다.
보안 문제는 매우 간단하지만 캠페인을 위해 자신을 올바르게 배양하면 자체 문화 군대에 대한 사기 저하가 견고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나는 포로 모집으로 인한 “최근 사건” 사기가 내 파티 사기를 죽인다는 사실을 눈치채지 못하는 경향이 있어서 항상 이 특전이 필요할 것입니다.
최종 평결: 대중의 지도자와 비교하면 존재감의 용도를 알 수 있습니다. 당신의 선택.
6 – 시민군과 참전용사에 대한 존중
시민군
승리 시 사기 증가량이 20% 증가합니다.
이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기가 떨어지고 소규모 교전에서 승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퇴역 군인의 존경
이제 도적을 일반 부대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산적을 변환하는 것은 괜찮지만 이것은 훨씬 더 큰 장점입니다. 도둑은 끔찍한 유닛이므로 좀 더 평범하게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그것들을 모두 갖는 것을 피해야 합니다.
최종 평결: 플레이어의 선택, 저는 Bandit 부대를 완전히 피하고 시민 민병대로 가겠다고 말하고 싶습니다.
7 – 영감을 주는 리더와 고양되는 정신
영감을 주는 리더
파티를 부르는 데 필요한 영향력이 20% 감소합니다.
전투에서 병력의 경험치가 +5% 증가합니다.
영향력이 적은 것이 항상 좋은 특혜 선택이며 +5% 경험치는 허용됩니다.
고양되는 정신
포위 공격 중 전투 사기가 +10됩니다.
+10 파티 규모 제한.
파티 규모는 게이트웨이 약물과 같습니다. 포위 공격 중 추가적인 전투 사기는 방어 측면에서도 꽤 좋습니다. 군대가 무너지는 것을 지연시킬 수 있는 시간이 길수록 압도적인 활 구조로 더 많은 헤드샷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최종 평결: 두 가지 혜택 모두 선택의 이유가 있습니다. 영감을 주는 리더는 정신 고양에 유리하다고 생각하지만 파티 규모와 전투 사기가 크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8 – 모범을 보이고 신뢰할 수 있는 사령관
예를 들면
근접 포로 모집률 50%.
5.5%의 경험치(기존 5%)가 기병 부대에 공유됩니다.
근접 포로는 아마도 가장 흔하게 얻을 수 있으므로 포로 모집을 통해 군대를 복구하는 데는 나쁘지 않지만 8티어에서는 압도적입니다. 왜 보조 특전으로 기병만 사용하나요?
신뢰할 수 있는 사령관
원거리 포로 모집률 50%.
군대의 시뮬레이션 경험치 획득량이 +20% 증가합니다.
원거리 포로 모집은 괜찮지만 시뮬레이션 경험치 획득이 부족하고 리더십 특전 트리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최종 평결: 압도적이지만 고급스러운 혜택은 아닙니다. 원하는 대로 선택하세요.
9 – 위대한 리더 & 변화 만들기
위대한 지도자
부대의 전투 사기가 +5됩니다.
같은 문화를 가진 부대의 전투 사기가 +5됩니다.
이 특전은 괜찮지만 9티어 특전으로는 매우 실망스럽습니다. 10시에 갈 수는 없나요, TW? 군단병을 위한 20 전투 사기 보너스는 문화를 더 많이 정의하는 데 매우 흥미로울 것입니다.
차이를 만들다
당신이 처치할 때 사기 효과가 100% 더 높아집니다.
5.5%의 경험치(기존 5%)가 원거리 부대에 공유됩니다.
근접 전투에서 많은 적을 죽이는 경우 이는 허용되는 특전입니다. 왜 보조 특전인 TW만 원거리로 설정했나요?
최종 평결: 플레이어 선택. 나는 둘 다 받아들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
10 – 인재경영과 검을 맹세합니다
★★ 인재경영
파티 규모 +10.
+1 클랜 파티가 가능합니다.
이것은 훌륭합니다. 클랜 파티는 다양하고 유용합니다. +10 파티 규모가 좋습니다.
우리는 검을 맹세합니다
+1 동료.
각 티어 6 부대마다 사기가 최대 +10(최대)(사기 +1)입니다.
+1 동료는 훌륭하지만 인재 관리에 비해 성능이 훨씬 뛰어납니다. 매우 특정한 경우에 +10 사기는 끔찍합니다. 사기 상한선이 없었다면 좋을 것입니다.
최종 평결: 우리는 재능 관리에 반대하지 않는다면 검이 큰 장점이 될 것이라고 약속합니다. 탤런트로 가세요.
무역
나는 기술로서의 무역을 싫어합니다. 실제로 효율적으로(많은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레벨을 올릴 수 있도록 처음 두 가지 특혜 수준의 거래를 얻는 것은 엄청난 고통이며, 심지어 그 시점에서도 특전은 즐거운 차이를 만들 만큼 중요하지 않습니다. 나는 항상 왕국을 위해 시간 기반 디나르 구축을 추구하므로 임의의 상품으로 돈을 벌려고 너무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은 나에게 낭비입니다.
Taleworlds는 캐러밴을 만들면 수동적인 거래를 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세요. 아 잠깐만요 그렇게 하지 않을 거에요 왜냐면 그게 좋을 거거든요, 미안해요.
1 – 감정인 및 전체 판매자
★★ 감정사
장비 판매 가격 페널티 15% 감소.
이익이 표시됩니다.
전체 판매자
무역품 판매 가격 페널티 15% 감소.
이익이 표시됩니다.
최종 평결: 여기서 어려운 부분은 무역 상품을 구입하지 않으면 효율적으로 무역을 평준화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마을에서는 장비가 다른 정착지에서 더 저렴한지 알려주지 않습니다. 그러나 오랫동안 판매되는 게임의 90%는 장비이므로 감정평가사가 더 좋습니다.
2 – 캐러밴 마스터 및 마켓 딜러
☆ 캐러밴 마스터
파티는 30% 더 많은 무게를 운반할 수 있습니다.
품목 가격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파티 체중 증가는 좋습니다. 당연한 말이지만, 아이템 가격이 표시되는 것은 훌륭합니다.
시장 딜러
안전한 통행을 위한 물물교환 비용 -50%.
품목 가격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특전은 작업장 수입을 약간 증가시키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지금은 훨씬 나아졌습니다.
최종 평결: 여기서 실제 선택을 해야 합니다. TW 업데이트를 잘 진행했습니다. 나는 (아주 드물지만) 물물 교환 메커니즘을 사용하여 적어도 한 번은 내 것을 잃게 만드는 파티에서 도망쳤기 때문에 그 용도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캐러밴 마스터는 항상 유용하다는 점에서 승리한다고 생각합니다.
3 – 지역 연결 및 여행 소문
☆ 로컬 연결
워크샵은 소문을 수집합니다.
동물 판매 패널티 15% 감소.
소문은 쓰레기이지만 작업장은 항상 주변에 있지만 캐러밴은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워크샵을 통해 전략적으로 배치하여 “최대 거래”를 할 수 있습니다.
여행 소문
캐러밴은 소문을 수집합니다.
마을 구매 패널티 15% 감소.
마을 페널티 감소는 말 마을에 적합하지만 다른 것은 없습니다.
최종 평결: 여기에서는 캐러밴을 따라다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플레이 스타일이 중요합니다. 계획된 워크숍 배치부터 소문을 전략화하는 것이 Local Connection이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4 – 유통 물품 및 톨게이트
💩 유통 상품
해결된 문제로 인한 장인의 이중 관계.
퀘스트(RNG 종속 및 지역 종속 모두)를 특별히 최대화하지 않는 한 이는 효과적인 특전이 아닙니다.
💩 톨게이트
해결된 문제로 인한 판매자의 이중 관계.
위와 같은 개요.
최종 평결: 두 가지 특혜 모두 문제를 통제할 수 없기 때문에 부족합니다. 무작위로 하나를 선택하면 마치 생각해 본 것과 같습니다.
5 – 장인 커뮤니티 및 훌륭한 투자자
장인 커뮤니티
수익성 있는 작업장은 하루에 +1 명성을 얻습니다.
유명 상인이 있는 모집 슬롯 +1개.
워크샵의 수는 제한되어 있지만 동료를 자유롭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바닐라 워크샵은 실제 돈을 버는 데는 별로 도움이 되지 않지만, 명성을 얻게 된다면 적어도 옳은 일을 하는 것입니다.
훌륭한 투자자
수익성이 좋은 캐러밴은 하루에 +1 명성을 얻습니다.
동반자 고용 비용은 30% 저렴합니다.
동반자 고용은 쓸모가 없지만 명성을 주는 캐러밴은 명성을 매우 훌륭하게 높일 수 있습니다.
최종 평결: 동료들을 대신해 임무를 수행하도록 보내고 싶다면 Artisan Community를 이용하세요. 그렇지 않으면 캐러밴 캡이 없기 때문에 Great Investor가 수동적 명성 획득에 더 좋습니다.
6 – 콘텐츠 거래 및 용병 연결
콘텐츠 거래
정착지에서 기다리는 경우 -50% 임금.
적지 않은 임금 삭감인데, 당의 임금에 그렇게까지 애를 먹고 계십니까?
💩 용병 연결
작업장 생산량이 +25% 증가합니다.
-25% 용병 병력 급여.
Vanlla 워크샵은 형편없기 때문에 25%도 형편없습니다. 용병은 비용이 많이 들지만 완전한 용병 파티와 함께 놀고 있다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최종 평결: 두 가지 혜택 모두 트리에서 6단계이며 둘 다 약간의 금전적 이익에만 좋습니다. 자신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는 것을 선택하세요. Content Trades가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7 – 보험 계획 및 신속한 개발
보험 계획
캐러밴이 파괴되면 5000골드를 반환합니다.
음식 무역 페널티가 25% 감소합니다.
캐러밴을 많이 운영한다면 항상 짜증이 나기 때문에 이것이 좋습니다.
급속 성장
작업장은 적에게 점령되면 5000골드를 반환합니다.
점토, 철, 면화, 은에 대한 무역 페널티가 25% 감소합니다.
이는 워크숍에 대한 견고한 투자 수익이지만 어쨌든 워크숍은 형편없습니다. 적어도 그것은 당신에게 뭔가를 돌려줍니다.
최종 평결: 플레이스타일에 따라 선택하세요. 캐러밴이 많으면 보험에 가입하세요. 게임을 올바르게 플레이하고 있다면 이 시점에서 거래 페널티 하위 특전은 대부분 의미가 없습니다. 워크샵은 POOPY입니다!
8 – 곡창 회계사 및 무역 현장 감독
💩 곡창 회계사
식품 무역 재화 페널티가 20% 감소합니다.
💩 무역소 감독
도자기, 도구, 면화, 보석 무역 패널티 20% 감소.
최종 평결: 이 시점에서 당신은 디나르에 대해 완전히 괜찮을 것이므로 작은 비율의 보너스를 갖는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Granary Accountant는 항상 필요한 음식에 대한 비용을 절약하는 데 더 좋습니다.
9 – 스스로 만든 남자와 물물교환을 위한 검
💩 스스로 만든 사람
- 아이템 물물교환 페널티 -50%.
NPC가 물물교환할 가치가 있는 아이템을 갖고 있다면 정말 좋을 것입니다. 그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 물물교환용 검
용병 고용 비용이 20% 저렴해집니다.
캐러밴 경비병의 임금이 15% 감소합니다.
당신의 일행에는 캐러밴 경비병이 몇 명이나 포함됩니까? 9티어 이상 올라가면 용병을 더 저렴하게 고용할 수 있다는 것은 끔찍한 특권입니다.
최종 평결: Self Made Man이 더 좋지만 둘 다 끔찍한 특전입니다.
10 – 은혀와 금의 샘
☆ 은혀
영주가 자신의 진영으로 탈북하도록 설득하려면 -15%의 골드가 필요합니다.
괜찮은 수준이지만 거래 목록이 10단계나 높기 때문에 굳이 진출하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황금의 봄
보유한 금에 대해 하루 0.1%의 이자가 부과되며, 하루 최대 금액은 1000입니다.
이것이 완전한 효과를 발휘하려면 10,000데나르만 필요하며 이는 견고한 것입니다. 안타깝게도 10단계의 무역 특권이 있는데, 시간을 많이 낭비해도 괜찮지 않으면 얻을 수 없습니다.
최종 평결: Spring of Gold는 매우 멋진 메커니즘이지만 일일 1000개 제한으로 인해 Silver Tongue만큼 효과적이지는 않을 것입니다. 두 가지 장점 모두 매우 견고하지만 Silver Tongue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11 – 돈 많은 사람 & 트리클 다운
💩 재력가
당신의 왕국에 소규모 세력을 모집하는 비용이 20% 저렴합니다.
몸값을 30% 할인해 드립니다.
제 생각엔 괜찮은 것 같아요. 그래도 f𝚌king 무역 특전 트리의 11단계에 있습니다. 내 말은, 이 시점에서 당신은 아마 1000000000000000f𝚌king 디나르처럼 헤엄치고 있을 텐데 왜 무작위 비용에 대한 백분율 증가가 필요합니까?
💩💩💩💩💩💩💩 트리클다운
마을에서 10,000데나르 이상의 무역품을 구매하면 상인 귀족과의 관계가 +1(예, 실제로는 1)입니다.
이 특전을 얻고 이 특전을 선택하기 위해 실시간으로 두 자릿수 시간을 소비하는 것을 상상할 수 있습니까? 나는 당신이 그런 일에 결코 굴복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최종 평결: TW는 왜 이 특전 트리에 다른 특전 트리에 비해 11개의 슬롯을 부여한 다음 가장 높은 선택 계층을 끔찍하게 만들기로 결정했습니까? Man of Means를 선택하는 것 같아요.
관리
기술로서의 청지기는 얕습니다. 파티 규모는 항상 좋습니다. 당신은 100% 시간 동안 스튜어드에 5개의 초점을 두어야 합니다. 일부 특전은 더 냄새가 나지만 기술로 인한 파티 규모 보너스는 모든 나쁜 특전을 보완하기에 충분합니다. 파티 규모를 사용
하지 않더라도 동반 방탕 외에는 파티 규모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비록 내가 여기서 몇 가지 특권 계층을 망쳐놓긴 했지만, Steward의 좋은 점은 “평균적인” 게임을 플레이하면 본질적으로 무료로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스튜어드의 레벨도 매우 빠르게 올라갑니다.
1 – 검소함과 스파르탄
★★ 알뜰함
-5% 당수당.
-15% 채용 비용.
정말 확실한 1티어 특전입니다. 백분율 부스트로 인해 게임 전체에 걸쳐 효과적이며 항상 확실한 효과를 갖습니다.
💩 스파르탄
-10% 음식 소모.
단일 유형의 음식을 먹어도 사기 저하가 없습니다.
이는 희귀한 💩티어 1등급 특전입니다. 소비된 음식의 10%는 게임에서 음식을 계산하는 방식에 비해 매우 작은 값입니다. 두뇌를 가지고 플레이하는 경우 극초반 게임 이후에는 한 종류의 음식만 먹어서는 안 됩니다.
최종 평결: Frugal이 확실한 선택입니다.
2 – 교련 상사와 7명의 참전용사
☆ 교련 상사
모든 부대에 하루에 2xp가 추가됩니다.
2티어에 적합합니다.
7명의 베테랑
4티어 이상의 부대에 +4xp/일.
4티어 이상이 아닌 병력이 많기 때문에 교련 상사를 더 좋아합니다.
최종 평결: 2xp와 4xp의 차이는 미미하므로 모든 경우에는 2가 일부에게는 4보다 낫습니다. 플레이어 선호도 선택.
3 – 뻣뻣한 윗입술 & 땀 흘리는 공장
💩💩💩 뻣뻣한 윗입술
군대에 있을 때 식량 소비량이 10% 감소합니다.
정말 작은 보너스입니다. 음식은 너무 흔하고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 착취 공장
작업장 생산량이 +20% 증가합니다.
공성 엔진 제작 시간이 20% 증가합니다.
공성 엔진 빌드 시간은 좋습니다. 왜냐하면 그 f𝚌ker는 h𝚌만큼 느리게 빌드되기 때문입니다. 워크샵은 언제나처럼 형편없기 때문에 특전 부분이 형편없습니다.
최종 평결: Sweatshop을 사용하여 공성 엔진을 더 빠르게 구축하는 것이 좋습니다. 뻣뻣한 윗입술은 끔찍하므로 결코 선택이 될 수 없습니다.
4 – 효율적인 캠페인 담당자 및 약속대로 지불
💩 효율적인 캠페인가
마을 습격으로 얻은 음식 아이템이 두 배입니다.
군대에 있을 때 병력 임금이 -25% 증가합니다.
음식 아이템 획득량은 엄청난 😴-에너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25% 병력 임금은 병력 임금 문제가 있는 경우에만 유용하며, 그렇게 해서는 안 됩니다.
★★ 약속대로 지불
-25% 동반자 임금 및 채용 수수료.
병력 XP를 얻으려면 갑옷을 버리세요.
버려진 갑옷은 괜찮은 편이지만 자주 하기에는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립니다. 그러나 동료 임금은 야전 부대로서 얼마나 평범할 수 있는지에 대해 말도 안 되는 수준이므로 동료 전투기를 유지할 계획이라면 약속대로 지급(Paid in Promise)은 매우 견고합니다.
최종 평결: Paid in Promise는 파티에서 동료를 사용하지 않으면 가치가 없지만 사용한다면 매우 견고합니다. 나는 Efficient Campaigner에 대해 가혹하지만 가치 측면에서는 약속대로 지불하는 것이 훨씬 좋습니다.
5 – 나눔의 손길과 물류 전문가
손을 뻗다
병력 XP를 얻으려면 무기를 버리세요.
괜찮아요. 차라리 무기를 판매용이나 대장간용으로 사용하고 싶습니다.
물류 전문가
기병이 아닌 부대보다 탈것 수가 많으면 사기가 +4됩니다.
사기 +4는 괜찮지만 5티어는 너무 형편없는 특혜입니다.
최종 평결: 제 말은 sssssss가 손을 기부하러 갈 것 같다는 뜻입니다. 아마도. 아마도. 모르겠습니다. 중기병은 병참병으로 가는 것 같아요. fpewjfpwoeijfpofj 이러한 PErks가 나를 미치게 만들고 있습니다 ♥♥♥ KTing INSANE
청지기 (p.2)
Hll에서 나를 구해주세요.
6 – 구호단 및 재배치
구호단
부상병에게는 급여가 지급되지 않습니다.
괜찮습니다. 다른 특혜 트리의 임금에 대한 다른 패시브 보너스 비율과 비교할 때, 이것은 매 전투 후에 부상당한 병력이 많이 있기 때문에 항상 유용합니다.
재배치
병력 기부로 얻는 영향력이 25% 증가합니다.
당신이 나처럼 명성을 얻기 위해 무작위 임무를 수행하도록 모든 동료를 보내는 경우 이것은 매우 유용합니다. 당신은 결국 도시에 과잉이 되어 군대를 보내거나 탈영으로 그들을 잃게 될 것입니다.
최종 평결: 플레이어 선택. 둘 다 괜찮지만 모든 상위 등급 특혜와 마찬가지로 재배치는 단순히 코인을 보관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더 좋습니다.
7 – 미식가 및 사운드 리저브
★★ 미식가
다양한 음식으로 인한 사기 보너스가 두 배입니다.
이것은 확고한 특전이며 이미 하고 있어야 하는 일(여러 음식 섭취)에 대해 확고한 사기 보너스를 제공합니다.
💩 사운드 리저브
유닛 업그레이드 비용 -10%.
유닛을 업그레이드하는 데는 비용이 많이 들지만, -10%만으로는 이 혜택을 누릴 가치가 없습니다. 7등급 남자입니다.
최종 평결 : 객관적으로 미식가가 더 좋습니다.
8 – 계약자 및 강제 노동
계약자
용병 부대 임금과 업그레이드 비용이 25% 감소합니다.
용병을 많이 구매하는 경우에만 좋습니다.
★★강제노동
죄수들은 운반 능력을 제공합니다.
항상 사용 가능합니다.
최종 평결: 강제 노동은 항상 가치를 제공하는 반면 계약자는 용병을 구매할 때만 가치를 제공합니다. 플레이어 선택이지만 강제 노동은 객관적으로 더 유용합니다.
9 – 아레니코스의 말과 아레니코스의 노새
★★ 아레니코스의 말
병력 수송 능력이 10% 증가합니다.
-20% 탈것 거래 페널티.
아레니코스의 노새
짐을 싣는 동물의 운반 능력이 20% 증가합니다.
-20% 팩 동물 거래 패널티.
최종 평결: 탈것이 100% 짐승보다 낫습니다. 기병 부대를 업그레이드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과도한 부담을 주지 않을 만큼 충분히 운반할 수 있습니다. Arenicos의 말은 더 나은 특전을 제공합니다.
10 – 기획의 달인이자 워크래프트의 달인
💩💩💩 기획 석사
공성 캠프에 있는 경우 식량 소비량이 -40%입니다.
TW 개발자가 이러한 특혜를 테스트합니까? 정말 식량 문제가 있는 걸까요? 항상? 왜? 어떻게?
★★ 워크래프트의 대가
공성 캠프에 있는 동안 병력 임금이 15% 감소합니다.
이것은 최소한 음식을 덜 잃는 것과 비교하면 도움이 됩니다.
최종 평결: Master of Warcraft가 더 나은 이유는 Master of Planning이 너무 나쁘기 때문입니다. 두 가지 혜택 모두 10티어에서는 압도적입니다.
의학
Steward와 유사하게 Medicine은 좋은 보너스를 제공하는 훌륭한 기술이지만 일부 특혜는 부족할 수 있습니다. 즉, 보건부 장관님, 최고의 특전을 얻으시면 모든 것이 엉망이 될 것입니다. 그것은 킬러 특권입니다.
1 – 예방의학 및 자가 약물치료
★★ 예방의학
+5 체력.
매 전투 후 체력의 30%가 회복됩니다.
전투 후 체력이 30% 회복되는 것은 대단한 일입니다. 이를 통해 모든 수준의 전투(다운되거나 생존)에 참여하고 이후에도 계속해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자가 약물 치료
치유율 +30%.
이동 속도 +2%.
30%의 치유율은 좋지만 예방의학에 비해 완전히 압도됩니다. 2% 이동 속도는 얕습니다.
최종 평결: 예방의학은 특히 1등급 특전의 경우 훌륭합니다.
2 – 분류 텐트 및 걸어가기
분류 텐트
정지 상태일 때 파티 치유 속도가 30% 증가합니다.
도시에 많이 있으면 유용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대장간을 하고 있다면 이것은 좋은 특권입니다. 왜냐하면 당신은 아무것도 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 걸어가세요
이동 시 파티 치유율이 15% 증가합니다.
영웅은 공격 전투 후 HP를 10 회복합니다.
10의 추가 HP는 전투 후에 얻을 수 있을 때 좋습니다. 파이터 히어로의 경우 상태에 관계없이 계속해서 싸울 수 있습니다. 지도에서 더 많이 움직이기 때문에 이것이 더 나은 특전이라고 생각합니다.
최종 평결: 저는 Walk It Off를 좋아합니다. 나는 둘 중 하나를 취하는 것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3 – 의사의 맹세 및 썰매
★★ 의사 선서
적에게 약술 스킬이 적용되어 잠재적인 포로 수가 늘어납니다.
+5 HP.
추가 죄수는 괜찮습니다. 티어 3에서는 +5 HP도 괜찮습니다.
💩 썰매
-50% 부상자 파티 속도 페널티.
파티원의 모든 탈것에 HP가 15 증가합니다.
이것은 게임 메커니즘의 문제에 가깝습니다. 탈것은 자주 죽지 않으며 더 이상 탈것을 보호하는 데 15 HP가 중요하지 않습니다. 부상 속도 패널티는 중요하지 않으므로 -50% 확률(그리고 현재 버전에서 고려된 계산이 잘못됨)은 이 특전을 효과가 없게 만듭니다.
최종 평결: 게임 메커니즘 문제로 인해 여기에서는 Doctors Oath가 올바른 선택입니다.
4 – 최고의 약과 좋은 숙소
최고의 의학
사기가 70 이상일 때 치유량이 15% 증가합니다.
아침 임금 지급 후 마을에 있는 동안 50세 이상의 무작위 주목할만한 관계 +1.
★★ 좋은 숙소
정착지에서 휴식할 때 치유율이 20% 증가합니다.
아침 임금 지급 후 마을에 있는 동안 50세 이상의 무작위 주목할만한 관계 +1.
최종 평결: 플레이어 선택이지만 Good Lodging이 확실히 더 좋습니다. 정착지에서의 휴식이 무료인 보너스를 얻으려면 사기가 70 이상이어야 합니다.
5 – 공성 의무병 및 수의사
💩 공성 의무병
공성전 포격으로 사망할 경우 사망 대신 부상을 입을 확률이 50%입니다.
파괴된 공성기가 사망이 아닌 부상으로 끝날 확률이 30%입니다.
공성 무기와 포격으로 인한 사망자 수는 실제로 공성전을 벌이는 것에 비해 극히 적습니다. 이 혜택이 필요하다면 뭔가 잘못된 것입니다.
★★ 수의사
절름발이 말을 회복할 확률은 하루에 30%입니다.
전투에서 잃어버린 기병에게서 탈것을 회복할 확률은 50%입니다.
절름발이 말에 신경 쓰지 말고 새 말을 구입하면 되지만, 기병 부대에서 말을 복구하는 것은 기병이 많은 군대를 유지하는 데 장기적으로 매우 유용할 수 있습니다.
최종 평결: 수의사는 유용성에 있어서 이상적인 특권입니다.
6 – 부시닥터와 깨끗한 거리
💩 부시닥터
마을에서 치유량이 20% 증가합니다.
도시를 이용할 수 있을 때 누가 마을에 멈춰서 기다리나요?
★★ 깨끗한 거리
마을에서 20% 보너스 치유.
괜찮습니다.
최종 평결: 당신은 도시보다 마을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는 사람일 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플레이어는 그렇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 때문에 Pristine Streets가 더 좋습니다.
7 – 건강 조언 및 완벽한 건강
건강 조언
클랜원이 처음으로 노년 사망 판정을 하면 그렇지 않습니다.
부상당한 군대는 전투에서 사기를 감소시키지 않습니다.
사기 문제는 망치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의 데스롤 부분은 보조이어야 합니다. Bannerlord에서 특정 연령을 초과하여 생활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 완벽한 건강
음식이 다양하면 포인트당 회복률이 5%씩 증가합니다.
기본적인 음식이 다양하다면 이것은 견고한 치유 촉진제입니다.
최종 평결: 저는 Perfect Health를 선호하지만 이를 뒷받침할 완벽한 수학이 없습니다. 내 생각에는 치유 속도가 매우 빠르면 부상당한 병력 몇 명에 대한 가벼운 사기 저하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반대편에는 건강 조언(Health Advice)의 목적도 보입니다. 플레이어 선택.
8 – 깨끗한 인프라와 사람들의 주치의
💩 깨끗한 인프라
수로, 시장, 궁전, 곡물창고에서 번영을 +1합니다.
나는 내 영토에서 이 작은 능력치 보너스를 느끼지 못합니다.
★★ 사람의 의사
1티어 및 2티어 부대는 치명상에서 회복할 확률이 30% 더 높습니다.
Tier 1 및 2 부대는 끔찍하며 끊임없이 죽임을 당할 것입니다. 따라서 생존을 위해 30% 보너스를 얻는 것은 그들을 “유용한 병력” 단계로 끌어올리는 데 적합합니다.
최종 평결: People of Physician은 파티의 효능을 높이는 데 확실합니다.
9 – 치트 데스 & 불굴 강장제
💩 치트 죽음
단일 노령 사망 판정을 무시합니다. 건강 조언과 함께 쌓입니다.
전투에서 영웅 사망 확률 -50%.
머리에 막대한 피해를 입으면 전투에서 실제로 죽습니다. 그냥 피하세요 ㅋㅋㅋ 캐릭터 죽음이 걱정된다면 죽음 메커니즘을 끄고, 더 이상 특혜를 주려고 하지 마세요.
★★ 포티튜드 토닉
파티원의 최대 체력이 +10됩니다.
+5 HP.
9티어 특성에는 약합니다. 매우 약한. 그러나 HP는 보너스로 허용되며 동반자 파티가 많은 경우 이는 확실한 특전입니다.
최종 평결: Fortitude Tonic은 게임 내에서 효과를 느낄 수 있는 특전입니다. 치트 데스(Cheat Death)는 RNG 특전입니다.
10 – 전투 강화 및 도움의 손길
전투 강화
전투 종료 시 부상당한 유닛에게 +25 XP.
많은 병력이 부상을 입지만 이는 또한 고정 XP 비율입니다.
도와주는 손
파티원 10명당 병력 회복률이 2%씩 증가합니다.
최종 평결: 두 가지 특혜는 비록 10등급에서는 약간 약하지만 괜찮습니다. 선호도에 따라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합니다.
엔지니어링
엔지니어링은… 괜찮습니다. 하지만 특정화해서는 안 됩니다. “공성 메타”(아래 단락에서 설명)를 수행하여 모든 공성전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공성 메타는 매우 기본적입니다. 투석기를 만드세요. 완료되면 즉시 “보관”하십시오. 그것을 세 번 반복하십시오. 네 번째 건물을 짓습니다(공간은 여전히 비어 있어야 합니다). 작업이 끝나면 나머지 세 개의 투석기를 즉시 내려놓으세요. 이제 당신은 체력이 가득 찬 투석기 4개를 갖게 되었으며, 공학 수준이 매우 높은 적군 영주(희귀)를 공격하지 않는 한 적의 벽은 이를 이길 수 없습니다. 엔진을 잃어도 그 과정을 반복하면 결국 성공할 수 있습니다. 가이드가 필요하다면 TRGGRD의 “How to SIEGE”를 확인하세요.
1 – 비계 및 비틀림 엔진
비계
비원거리 공성 엔진 제작 속도 +10%.
쉴드 체력이 +30% 증가합니다.
추가 보호막 체력이 필요하다면 게임을 제대로 플레이하는 것이 아니며 lern2block lmao xd를 사용해야 합니다. 비원거리 공성 엔진은 저장이나 재구축이 필요하지 않으므로 원거리 무기만큼 시간이 많이 걸리지는 않습니다.
★★ 토션 엔진
원거리 공성 엔진 제작 속도가 +10% 증가합니다.
플랫 크로스보우 데미지 +3.
공성전을 위해 건설하는 데 소요되는 대부분의 시간은 원거리 무기를 제작하고 저장한 다음 한꺼번에 배치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시간이 더 절약됩니다. 석궁의 보너스 피해는 방패 체력보다 낫습니다.
최종 평결: 티어 1에서는 두 가지 특성 모두 괜찮지만 특성으로서의 비틀림 엔진이 훨씬 더 나은 성능을 발휘합니다.
2 – 감옥 건축가 및 공성 작업
💩 감옥 건축가
포격 중에 원거리 공성 엔진이 적중할 확률이 -25%입니다.
이것이 똥인 이유는 공성 메타가 아이템을 만들고 저장한 다음 한 번에 배포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모든 투석기를 한 번에 배치하면 자동 승리할 때 보너스 미스 기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 공성전
공성 엔진 체력 +10%.
메타 빌드 순서로 인해 체력은 보너스로 허용됩니다. 이는 또한 적의 공성 엔진을 제압할 수 없고 타워가 전투에서 일회성으로 작동하지 않도록 해야 할 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최종 평결: 공성전을 위한 메타 구축으로 인해 Siegework가 적합합니다. 정말 잘했어요, Taleworlds!
3 – 목수 및 군사 기획자
💩목수
산양과 공성탑의 체력이 33% 더 높습니다.
공성 메타 때문에 이것은 쓸모가 없습니다. 성을 공격할 때 적군이 공성 엔진을 가동하고 있다면, 적군은 성벽에 도달하기 전에 타워를 파괴할 것입니다. 너무 자주 발생합니다. 숫양이 죽는 경우도 있지만 드물게 죽습니다. 공성전을 올바르게 플레이한다면 이것은 쓸모없는 특권이 될 것입니다.
💩 군사 기획자
포위 공격 시 원거리 부대에 탄약이 25% 추가됩니다.
포위 공격 중에 군대의 탄약이 바닥난 적이 있습니까? 탄약을 줍는 새로운 AI로 인해 나는 이것을 전혀 눈치 채지 못했고 만약 그런 일이 발생하더라도 25% 탄약 보너스가 나를 위해 전투를 구하거나 패배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최종 평결: 밀리터리 플래너(Military Planner)가 더 좋지만 두 가지 장점 모두 좋지 않습니다.
4 – 무서운 공성전 및 벽 파괴자
무서운 포위자
공성 엔진의 적중률이 10% 증가합니다.
병력 석궁 피해가 +5% 증가합니다.
대규모 석궁 군대가 있다면 이것은 좋습니다. 아마 당신은 그렇지 않을 것입니다.
★★ 벽 차단기
포위 공격 중 벽 피해가 25% 증가합니다.
부대의 방패 피해가 10% 증가합니다.
벽의 체력은 129533295924324923492394입니다. 나는 시대를 초월한 연구를 통해 이에 대해 광범위하게 테스트하고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벽에 추가 피해를 입힐 수 있다면 시간 낭비가 줄어들기 때문에 보너스입니다.
최종 평결: 객관적으로 Wall Breaker가 가장 좋지만 완전한 석궁 군대를 원한다면 Dreadful Besieger가 재미있습니다.
5 – 감독 및 구조자
💩💩 감독님
망고넬과 투석기의 정확도가 10% 증가합니다.
💩💩 구조자
발리스타의 정확도가 20% 증가합니다.
최종 평결: 약간 더 나은 정확도는 훌륭하고 멋지지만 엔진이 타격을 받을지 여부는 여전히 RNG에 달려 있습니다. 투석기가 왕의 엔진이기 때문에 포먼이 더 좋습니다.
6 – 공성 기술자 및 석공
💩 공성 엔지니어
공성 엔진의 “화재 버전”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 석재 절단기
공성 엔진의 “화재 버전”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최종 평결: 따라서 소방 엔진은 모두 멋지지만 실제로는 포위 공격 중에 더 나은 성능을 발휘하거나 그렇지 않기 위해 소방차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7 – 흉벽 및 캠프 건물
💩 흉벽
공성 캠프를 위한 사전 제작 발리스타 +1.
공성 메타. 투석기를 제작하고 한 번에 배치하세요. 발리스타는 필요하지 않습니다.
★★ 캠프 빌딩
군대는 공성전 동안 응집력을 50% 덜 잃습니다.
군대의 결속력을 유지하는 것은 언제나 좋은 일입니다. 공성전은 시간이 많이 걸리며 군대를 창설하는 가장 큰 이유입니다. 이것은 확실한 특권입니다.
최종 평결: 캠프 건물은 공성 메타로 인해 객관적인 선택입니다.
8 – 견습 및 엔지니어링 길드
💩💩💩💩💩 견습
공성 기계를 만들면 파티 전체에 +5 평면 경험이 제공됩니다.
와우, 5평방 XP! 이것은 확실히 8개 계층의 엔지니어링 특전을 받을 만한 가치가 있었습니다!
💩💩💩💩💩 엔지니어링 길드
장인의 모집 슬롯 +1.
TW는 이 특전 트리를 포기했습니다. 그들은 줄 것이 아무것도 없다고 생각해서 그냥 포기하고 무작위 NPC에게 모집 슬롯 +1을 주었습니다. 고마워요 TW.
최종 평결: 이 두 가지 혜택은 모두 실제로 끔찍합니다. 둘 중 하나를 선택하지 않을 수 있다면 나는 그것을 권장하지만, 그럴 수 없기 때문에 무작위로 하나를 선택하십시오.
9 – 향상된 도구 및 금속공학
☆ 향상된 도구
캠프 준비 속도가 20% 더 빨라집니다.
당신의 대형에 있는 부대는 +5의 고정 근접 피해를 얻습니다.
최종 판결을 참조하세요.
야금
대신 “너덜너덜, 투박한 등” 아이템이 일반 아이템이 될 확률이 80%입니다.
부대의 평갑옷 +5.
최종 판결을 참조하세요.
최종 평결: 9계층 아래로, 이는 압도적입니다. 즉, 플레이어는 여기에 옵션이 있습니다. 깨지지 않는 장비를 얻는 것은 대장간과 판매 모두에 있어서 정말 견고한 것이지만, 9티어에서는요? 향상된 도구를 사용하면 시간을 절약하는 것이 아마도 가장 좋습니다. 너무 늦게 너무 적은.
10 – 건축위원회 및 시계장치
건축위원회
망고넬과 투석기의 재장전 시간이 25% 빨라졌습니다.
이것은 공성 메타로 인해 더 나은 특혜입니다. 투석기, 자기야. 하지만 그거 알아? 상관없습니다. 재장전 시간에 관계없이 공성 메타를 사용하면 승리하게 됩니다.
💩 시계태엽
발리스타 재장전 속도가 25% 빨라졌습니다.
공성 메타는 이것을 완전히 쓸모 없게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