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 생일 선물 추천 음식물처리기 리뷰

엄마 생일 선물 효자 상품 추천

요즘에 지인들에게 선물로 살림에 도움되는걸 많이 한다고 합니다.

저 또한 최근 음식물을 엄마보다도 아빠가 더 자주 버리러 나가시기 때문에 엄마 생일 선물로 준비를 했는데,

오늘은 음식물 처리기 설치 해드리고 난 후기에 대해 이야기 할까 합니다.

최근 날씨가 점점 풀리면서 요즘 가정에서 많이들 걱정하시는 것이 바로 음식물 냄새와 처리일텐데요.

예전에 대학생활을 하면서 저는 한곳에 모아두거나 냉동실에 얼려주었다가 한꺼번에 처리를 하고는 한 기억이 있습니다.

사실 여름에는 음식물쓰레기에서 냄새가 나고 벌레가 생기기도 쉽기에 생길때마다 바로바로 밖으로 나가 버려야 하는데요.

아무래도 저처럼 귀찮아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거라는 생각이 들 때가 많죠!

음식물처리기 중 비교적 저렴했던 건조 형태의 음식물처리기를 구입해서 선물하게 되었습니다.

건조방식으로 사용하다보니 건조 뒤 다시 음식물 쓰레기통에 내다 버려야 했는데요.

그래서 저는 최대한 2차적인 처리를 하지 않는 음식물처리기가 없을까 고민하던차에 음식물분쇄기를 알게 되었는데요.

버리러 가는 아빠도 이마저도 귀찮으니 분쇄기를 구입해보는 것은 어떠냐기에 여러가지 분쇄형 제품에 대해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음식물분쇄기의 경우 잘못구입하면 벌금을 물수도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는데요.

2차 처리기가 없는 제품의 경우 환경부 인증을 받은 제품이 아니기 때문에 불법제품이라 설치하게 되면 벌금을 내야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2차 처리기가 있는 환경부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알아보게 되었는데요.

불법제품의 경우 하수구로 음식물쓰레기가 범람해 이웃에게 피해를 줄수도 있다고 하니 신중하게 알아보시고 구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저는 엄마 생일 선물 로 구입하게 된 제품이니 만큼 부모님한테도 드리고 욕을 먹지 않을 수 있도록 신중하게 알아볼 수 밖에 없었습니다.

우선 구입을 하고 나면 설치 관련 연락이 오게 되고 설치 기사분께서 오셔서 설치를 진행해주십니다.

싱크대 하부장에 설치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여 하부장에 두었던 여러가지 양념통들을 다른 곳에 빼두느라 애를 조금 먹기는 했습니다.

제가 구입한 제품은 설치시 일반 배수관을 전용 배수관으로 교체해주셨습니다.

일반배수관의 경우 30MM의 직경으로 좁은 편인데 전용배수관은 38MM 직경으로 넓은 편이고 특허받은 부분이 많아 제품을 사용하면서 음식물쓰레기가 하수로로 역류하거나 냄새가 올라오거나 하는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는 이야기를 들으니 안심이 되었습니다.

음식물쓰레기를 넣고 작동만 시켜주면 10초만에 음식물을 분쇄하여 말끔하게 하수로로 내보내주는 방식이었습니다.

이 방식이라면 저희 부모님들도 사용하시기에 너무 간편하다고 좋아 하시면서 주변에서 부모님 선물 로 해주는지 알겠더라구요.

특히 층간소음에 대한 걱정을 하시는 분들에게는 더할나위 없는 저소음 설계가 되어있기 때문입니다.

분쇄가 잘되는 초강력 모터는 물론 맷돌형식의 분쇄방식이라고 하길래 혹시라도 소음이 너무 커 이웃에 폐가 되는 것은 아닌지 걱정을 하였는데요.

소음이 크게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이정도라면 저는 주변 사람들에게 부모님 결혼기념일 선물 으로 해당 제품을 추천해주고 싶더라구요.

특히 친구들이 모두 주부가 된 만큼 추천 해주고 싶다는 생각마저 들었습니다.

제가 직접 사용을 해보고 엄마한테도 설치 해드렸더니 마음에 들어하셨는데요. 사용법이 쉬운것도 마음에 들지만 가장 맘에 들어하신건 굳이 청소를 본인이 할필요 없다는 점이었습니다.

예전에 음식물처리기를 사용할 때는 하루에 한번 청소를 해야할 만큼 후처리와 관리를 진행했었는데요.

이 제품은 사용후에 물을 내려 한번만 더 작동시켜주면 알아서 물청소가 되기 때문에 굳이 따로 청소를 해줄 필요없습니다.

2차 처리기의 경우 1년에 한번씩 탈거하여 청소해주시면 되는데 탈거 하는 방법이 매우 쉽기에 어린아이도 가능하여 엄마에게도 알려드리니 금방 해내실 정도였습니다.

어차피 1년에 한번 청소하면 되서 매일 청소하는 것도 아니니 번거롭지도 않아 더 좋아하셨습니다.

그리고 음식물냄새나 벌레로 인하여 더이상 스트레스를 받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도 마음에 들어하셨는데요.

이 부분은 전국에 있는 주부님들도 매우 공감하시는 점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어서 더더욱 부모님 결혼기념일 선물 로 이 제품을 해주면 좋을거 같았어요.

다만 음식물처리기를 사용하실때 주의해야하는 점이 있다고 설치기사님께 들었는데,

분쇄제품이라고 하여도 뭐든 다 갈아버리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섬유질이 많은 제품이라면 주의하여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물을 한번에 너무 많이 집어넣을 경우 고장날 염려가 있어 조금씩 여러번에 걸쳐 나누어 작동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일반쓰레기로 분류된 쓰레기는 꼭 넣지 마시고 일반쓰레기로 분류해 버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처음 음식물처리기를 부모님 선물을 해드렸을 때, 과연 어머님이 마음에 들어하실까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막상 매우 좋아하시는 어머님의 얼굴을 보고 나니 드리기 잘했다는 생각이 많이 들었답니다.

그리고 마음에 들어하신 점이 또 있는데 바로 수도세나 전기세가 많이 들지 않는다는 점이었습니다.

기본적인 가정에서 사용하는 정도에서 수도세와 전기세가 각각 1000원정도씩 나온다고 생각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이번에 엄마가 좋아하시는 모습을 보고나니 정말 기뻤습니다.

부모님들께 효도하는 기분이 드는 제품인데요.

아직 음식물처리기를 사용해보시지 못하신 분들이라면 신세계를 경험하시는 기분이 드실겁니다.

답글 남기기